본문 바로가기
세컨드라이프

정말 좋은 콘텐츠지만 내가 삼프로TV를 더이상 보지 않는 이유

by 핫칠리 2021. 3. 27.

앞서 공모주를 왜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공모주는 사실 주식투자라고 하기보다는 주식 트레이딩이라고 보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기술적으로 상장일에 얼마나 오를껀가를 예측해보고 공모청약을 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해당 주식의 미래가치 이런걸 따지지 않습니다. 

 

공모주가 아닌 일반주는 정말 주식에 대한 공부가 필요한 투자입니다. 저를 포함해서 주린이들은 주식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누군가가 가이드를 해줄 사람이 필요했고 작년에 삼프로TV가 그런 역할을 해준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주식뿐만 아니라 경제 전반에 대해서 전문가들이 나와서 우리가 도저히 알 수 없는 것들을 알려주니 채널도 무섭게 성장을 했죠. 덕분에 은행이자 수익보다는 많은 수익을 얻게 되어서 2020년의 주식투자는 성공적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주식시장을 보게되면 옆으로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은 옆으로 횡보를 하고 있는데 제가 산 일부 주식은 한달 사이에 30프로 이상 녹아버린 것도 있습니다. 올해 1월 시점 최고점에서 물리신 분들은 현재 많이 괴로우실꺼라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이제 주식시장은 삼프로TV를 보면서 많은 정보를 머리속에 쏟아 붓기 보다는 전반적인 장의 흐름과 어떤 섹터가 유망한지를 보고 개별 종목 혹은 섹터를 진입해서 우직하게 오를때 까지 기다리는게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지켜야 한다고 생각한건 다음 몇가지 입니다. 

 

1.베스트 애널리스트가 좋게 보는 섹터는 고민하지 말고 매수한다.

2.성장주 중에 크게 하락한 종목을 담는다. 

3.저점과 고점은 알 수 없다 분할매수와 분할매도만이 답이다.

4.매수할땐 물릴것을 각오하고 매수해야한다.

5.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최고의 방법은 떨어질때 공포속에서 사는 것이다.

6.리스크는 무지에서 나온다. 매수전에 개별 종목에 대해서 공부하자.

 

리포트 같은 것을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염부장님이 골라주는 뉴스와 보고서를 2배 속으로 빠르게 듣고 중요하다는 내용만 요약해서 공부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올해 주식의 목표는 천만원 수익입니다. 장이 어렵지만 맨탈 꽉 잡고 앞서 6가지 원칙을 지키면서 투자해 보겠습니다.